예전에는 취직을 하기 위해서 각종 기업들의 체용공고나 간단한 아르바이트 뿐만 아니라 웬만한 모든 일자리를 뉴스나 신문을 통해서 구하던 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인터넷이 발달하고 스마트폰까지 발달하게 되면서 요즘 1~20대 젊은층에서는 그런 구인구직 활동을 스마트폰 어플이나 집에서 컴퓨터로 간단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이런 편리함이 없고 단순히 뉴스나 신문 잡지 등의 종이 매체를 통해서 하던 시절에는 길거리에 신문함이 따로 있기도 하고 지하철이나 각종 건물들에 구비된 경우도 있고 따로 돈을 주고 사서 보는 등 신문을 많이들 이용하셨는데요 그중에서도 벼룩시장이라는 신문은 그런 일자리에 관한 내용들이 많이 실려있었습니다. 그 때 그 신문을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서 볼 수 있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포털에 부산벼룩시장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공식 홈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경남지역 또한 이곳에서 같이 정보들을 얻을수 있으니 자기가 사는 지역에 따라 사이트가 다르게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검색이나 주소를 입력해서 우선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홈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메인에 들어가보시면 위에 다양한 채용 정보에 관한 검색도 하실수 있지만 아래 작은 메뉴중에 구인구직이라는 메뉴가 별도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곳을 클릭하시면 좀 더 자세한 세부 항목들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한번 빨간 네모친 부분을 클릭해보겠습니다.

 

 

 

 

 

 

 

 

 

 

클릭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부산 지역 내에서도 구별로 분류를 할 수 있다던지 다양한 직종이 존재하기 때문에 업종별로 분류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속한 구라던지 본인이 자신있거나 전공으로 살릴수 있는 분야 등의 필터링을 하게 된다면 본인에게 더 맞는 일자리를 구하실 수도 있으며 또한 아르바이트도 쉽게 구할수 있으며 혹 사람을 구하고 있는 기업이나 회사의 경우에도 사람을 구하기 위해서 이용하시면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어플로도 쉽게 할 수 있다고 하니 더 편리하답니다.

 

 

 

 

이렇듯 시대가 바뀌면서 우리가 예전에 벼룩시장 구인구직란을 보기위해 신문을 직접 사거나 구하러 다녔던 일이 요즘 젊은 층에게는 조금 생소한 일이 되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위해서 알X몬, 알X천국 등의 사이트를 더 많이 애용하다보니 이런 사이트가 있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도 꽤 많이 계신거 같습니다. 하지만 뭐 어떤 것이 더 좋다 나쁘다를 말할수 있는 것은 아니며 본인에게 더 필요하고 편리한 곳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젊은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할지 모르겠지만 나이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이 벼룩시장이라는 이름이 구인구직을 하기 위해 더 익숙하고 편한 이름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