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파일의 대표적인 확장자인 JPG 형식과 미국 어도비(adobe)사에서 만든 문서 파일 형식의 확장자인 PDF 형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사진같은 파일을 나타내는 것이고 하나는 악보, 이미지, 문서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하는 것이라 조금 다른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학교라던지 각종 기관에서 자료를 제출할 때 PDF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그런 경우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JPG 형식의 사진파일을 변환해서 제출해야 될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하지만 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그저 난감한 작업일수밖에 없는데요 알고보면 정말 간단하고 쉬운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해하시기 쉽게 설명을 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하시면 다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우선적으로 아크로뱃 리더라던지 각종 뷰어같은 프로그램은 딱히 준비하지 않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JPG PDF 변환할 이미지 파일과 인터넷만 있으면 간단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각종 포털사이트에 Smallpdf 라고 검색을 해서 위에 보이시는데로 저 사이트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주소창에 직접 주소를 입력하셔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우리를 반겨줄건데요 따로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이 없더라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다양한 옵션들이 우리를 반겨줄텐데요 저희가 이번에 할 작업에 필요한 것은 위에 빨간색으로 네모친 부분인 JPG to PDF입니다. 저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뜨게되는데요 여기서 저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아래쪽에 있는 황색의 네모난 부분 입니다. 읽어보시면 Drop images here이라고 되어있는데요 말그대로 저쪽으로 원하시는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해서 올려놓으면 됩니다. 혹은 Choose file을 클릭하셔서 파일을 직접 찾으셔도 됩니다.

 

 

 

 

 

 

 

 

 

 

 

저는 드래그가 아니라 Choose file 말그대로 제가 직접 파일을 찾아서 업로드하는 걸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미리 준비해둔 JPG형식의 이미지파일 두개를 선택해서 올려보겠습니다.

 

 

 

 

 

 

 

 

 

 

파일을 모두 선택해주시면 위처럼 업로드가 완료된 모습과 동시에 아래쪽 빨간 네모부분을 주목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업로드된 JPG 파일들을 이제 PDF로 변환하기 전에 옵션을 설정하는 것인데요 크기와 여백을 설정하는 것이니 본인이 원하시는 데로 설정을 하신 뒤에 오른쪽에 있는 노란색 네모버튼 Create PDF now! → 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다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변환된 pdf 파일을 저장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빨간색으로 네모친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저장이 완료됩니다. 저장 후에 본인이 원하시는 이름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다 끝났습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사이트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외에도 프로그램이라던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하는 방법도 존재하지만 저는 이게 가장 편하고 간단한거 같아서 종종 이렇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맨 첫페이지에서 보셨듯이 다양한 옵션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번시간에 한 JPG PDF 변환 이외에도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고 뿐만 아니라 PPT 등의 다양한 형식의 문서들도 가능하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비슷한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방법을 다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한번 해보시면 다른것도 다들 비슷하기 때문에 충분히 해내실수 있습니다. 혹 제대로 안되신 분들은 처음부터 천천히 따라서 다시 해보세요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