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대한민국 국민이 소득이 있다면 일정 금액을 국민연금으로 납부를 해야합니다.


국민연금이란 노후를 위해 소득이 일부분을 세금으로 내고 나중에 돌려받는식인데요.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란 말그대로 국민연금을 납부했다는 증명서입니다.


 

 

이 국민연금완납증명서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서 완납증명서를 요구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를 위해 증명서를 발급하고 나의 국민연금 납부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증명서를 발급할때는 용도에 맞게 발급받아야 하고, 서류로 발급받을 것인지 팩스로 전송할 것인지 상황에 맞에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발급 전 준비물은 본인 공인인증서와 출력할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탭에 '민원신청-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전자민원 안내에서


'조회/증명 -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고,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안내에 동의를 체크해주시고,


고유식별정보 수집 안내에 동의를 체크 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여 주세요.






다음 자신의 소득공제 내역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국민연금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화면출력'or'프린터 발급'or'팩스 발급'을 용도에 맞게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서류로 발급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프린터 발급을 선택해주세요.


다음으로 발급 용도를 정확히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공기관 제출용인지, 금융기관 제출용인지, 개인확인용인지 상황에 맞게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출력부수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클릭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팩스로 전송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팩스 발급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팩스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시고, 발급 용도를 정확히 선택 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두 정확히 입력하였으면 '확인'을 클릭하여 전송하시면 되겠습니다.


*증명서 팩스 수신시간은 통신환경에 따라서 최장 5~10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이었습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 출력하고자 하시면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출 기관에 맞는 발급 용도를 정확히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