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없이 바로 축구선수 연봉순위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위는 에세키엘 라베찌 선수가 차지했는데요 아르헨티나 국적으로 현재 중국 허베이 팀에서 뛰고 있습니다. 역시 대륙의 자본 덕분일까요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게 될 경우 약 280억원의 연봉을 받고있다고 합니다.

 

 

4위는 오스카인데요 풀네임은 Oscar dos Santos Emboaba Júnior죠 중국 상하이 상강 소속이며 브라질 국적의 선수 입니다. 연봉은 약 295억원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첼시 소속이였는데 약 890억원의 이적료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91년생으로 아직 젊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됩니다.

 

 

 

 

 

 

 

 

 

3위는 네이마르 입니다. 원래는 바르셀로나에서 활약을 하다가 파리 생제르망으로 팀을 옮겼습니다. 그래서 협상된 연봉이 무려 3,600만 유로인데요 한국 돈으로 환산한다면 약 470억 정도라고 합니다. 이적료로는 역대 최고금액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몸값은 무려 29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2위는 카를로스 테베즈 입니다. 상하이 선화 소속인데요 축구선수 연봉순위 2위답게 무려 500억원에 가까운 금액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계약이 끝나서 과거의 금액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기록은 기록이고 그다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랭킹에 계속 언급되지 않나 싶습니다.

 

 

 

 

 

 

 

 

 

역시 1위는 모두들 예상한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축구의 신이라고 불리우는 리오넬 메시인데요 라이벌로 호날두 선수와 항상 비교가되곤 합니다. 하지만 연봉만 놓고본다면 부동의 1위 인데요 약 600억원이라고 합니다. 그에 비해 호날두는 그 절반도 되지 않는 금액 때문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 축구선수 연봉순위가 실력이나 커리어를 대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리그 자체가 자본으로 영입을 하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편이기도 하고 저마다 이유와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그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