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이 바람의나라라는 게임을 하고있지는 않지만 저도 과거에는 상당히 재미있게 했었고 좋아했던 RPG 게임중의 하나 입니다. 온라인 게임의 흐름이 AOS나 FPS라던지 다양한 장르들이 선전하고 있는 현재의 게임시장에서 RPG게임의 입지와 위상이 예전만하지는 못한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 좋아했었던 게임들이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3차승급까지밖에 해보지 못했고 제가 마지막으로 하던 때에는 4차까지만 있었으며 그 이후로는 저도 바람의나라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잘 몰랐는데 많은 변화와 업데이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6차승급이 새로 추가된것도 놀라우며 제가 할 때 당시에 비해서 승급 체마 기준이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저도 궁금하기 때문에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해서 각 직업별로 바람의나라 승급기준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할 때에는 천인인라는 직업은 없었고 저는 궁사까지 있었고 4차까지만 있었는데 많은 변화가 있었군요 또한 제가 할때에는 흉노족이나 선비족등에서 높귀검 높검황 등 체력이 100만이 넘는 격수들도 많이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한계치가 많이 낮아진 듯 합니다. 그만큼 레벨업도 쉬워지고 경험치도 얻기 쉬워지고 게임의 흐름 자체가 빨라져서 그런 변화가 생기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현재 6차 승급에 대한 기준은 정확하게 나온것 같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 이렇다 저렇다 추측만 할 뿐인거 같아서 ~이상 이라고만 적어놨습니다. 저도 현재 이 바람의나라를 하고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 자세히 알수는 없지만 5차까지는 대략 정확한 정보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저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