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릴때 공포의 쿵쿵따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친구들끼리 모이면 자연스럽게 게임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때, 이기기 위해 끝말잇기 한방단어를 연구하곤 했었습니다.

 

 

여기에는 몇가지 큰 특징을 보이는 종류가 많았는데요

 

특히 2글자, 3글자 제한을 두게될 경우에는 말그대로 필승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어떤 낱말로 끝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원소주기율표에 있는 기호들 입니다.

 

나트륨, 루비듐, 마그네슘, 우라늄, 티타늄 같은 말들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물리에서 힘을 나타내는 '력'자로 끝나는 말 입니다.

 

원심력, 중력, 순발력, 시력, 풍력, 워자력, 구심력, 장력 등이 있습니다.

 

 

위 두 종류는 끝말잇기 한방단어 중에서도 어느정도 과학과 관련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름'으로 끝나는 단어들이 되겠습니다.

 

해오름, 콩기름, 참기름, 필름, 주름, 노름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마지막 네번째로 소개할 종류는 '즘'으로 끝나는 말 입니다.

 

매너리즘, 파시즘, 페미니즘, 알고리즘, 메커니즘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늬로 끝나는 종류나 릇 같은 것들도 있는데요

 

 

대략적으로 이 네가지 경우만 알더라도 승률이 증가할 겁니다.

 

물론 이 외에도 끝말잇기 한방단어는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때문에 책도 많이 읽고 공부를 많이 하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랍니다.